반응형
광고의 힘
"우리는 어릴 때 부터
만족이라는 것이 물질에서 온다는
광고를 많이 보며 자랐습니다.
그래서 우리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죠?"
"광고에서 떠드는 대로 되는지
확인하기 위해 물건을 사고
있는 것 같아요."
나는 어깨를 으쓱하며 말했다.
-존 스트레리카의 <세상 끝의 카페> 중에서-
광고는 요술 방망이 같습니다.
사람의 마음에 은근히 파고드는 힘이 큽니다.
오래전 '소공녀' 라는 동화에서
어떤 일이 일어나면
"~셈 치고..." 넘어간다는 문장이 있었습니다.
산 셈 치고, 먹은 셈 치고, 가진 셈 치고~
어릴 적, 소공녀의 주인공처럼
마법의 주문을 외웠습니다.
~ 셈 치고...
신기하게 그 순간을 넘기면
평화로웠습니다.
오늘도 많이 웃으세요.
반응형
'시시콜콜 스케치 > 오늘의 좋은 글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좋은 글귀 한줄] 23. 03. 15 한줄 (0) | 2023.03.15 |
---|---|
[좋은 글귀 한줄] 23. 03. 14 한줄 (0) | 2023.03.14 |
[좋은 글귀 한줄] 23. 03. 12 한줄 (0) | 2023.03.12 |
[좋은 글귀 한줄] 23. 03. 11 한줄 (0) | 2023.03.11 |
[좋은 글귀 한줄] 23. 03. 10 한줄 (0) | 2023.03.1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