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시시콜콜 스케치/오늘의 좋은 글귀

[좋은 글귀 한줄] 23. 03. 13 한줄

반응형

광고의 힘

 

 

"우리는 어릴 때 부터

 

만족이라는 것이 물질에서 온다는

 

광고를 많이 보며 자랐습니다.

 

그래서 우리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죠?"

 

"광고에서 떠드는 대로 되는지

 

확인하기 위해 물건을 사고

 

있는 것 같아요."

 

나는 어깨를 으쓱하며 말했다.

 

 

-존 스트레리카의 <세상 끝의 카페> 중에서-

 

 


 

 

광고는 요술 방망이 같습니다.

 

사람의 마음에 은근히 파고드는 힘이 큽니다.

 

오래전 '소공녀' 라는 동화에서

 

어떤 일이 일어나면

 

"~셈 치고..." 넘어간다는 문장이 있었습니다.

 

산 셈 치고, 먹은 셈 치고, 가진 셈 치고~

 

어릴 적, 소공녀의 주인공처럼

 

마법의 주문을 외웠습니다.

 

~ 셈 치고...

 

신기하게 그 순간을 넘기면

 

평화로웠습니다.

 

 

오늘도 많이 웃으세요.

반응형